상단영역

스포르티보 미디어

본문영역

대한민국 대표팀, 조규성 멀티골에도 불구하고 가나에 3:2 역전패

  • Editor. 목진하 기자
  • 입력 2022.11.29 00:18
  • 수정 2022.11.29 01:04
대한민국 대표팀 조규성 / 사진 = KFA
대한민국 대표팀 조규성 / 사진 = KFA

한국시간으로 28일 밤 10시,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대한민국과 가나의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예선 2차전이 열린 가운데, K리그 득점왕 조규성의 멀티골에도 불구하고 쿠두스의 멀티골과 살리수에게 실점을 허용하며 3:2로 아쉽게 패했다. 

 

대한민국은 전반 23분까지 볼 점유유을 바탕으로 안정성있는 플레이를 보였으며, 가나는 스피드와 기동력을 살린 플레이를 이어가는 가운데 가나는 전반 23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안드레 아예우를 맞고 혼전 속에서 살리수가 선제골을 성공시켰으며, 앤써니 테일러 주심은 VAR과 핸들링 여부를 확인 후 득점을 인정하며 대한민국으로 1:0으로 뒤지며 전반을 이어갔다. 

 

그리고 양팀은 지루한 공방을 펼치며 경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전반 34분 조르당 아예우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쿠두스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2:0으로 앞서나갔다. 이후 대한민국은 롱 패스를 통해 측면을 활용하며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했지만 정우영이 1회의 슈팅을 기록하는데 그치고 전반을 마쳤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하프타임에 프라이부르크 정우영을 대신해 나상호를 투입하며 미드필더에 변화를 주고 후반에 임했으며, 양팀은 후반 55분까지 각각 1회의 슈팅을 기록한 가운데 후반 53분 조규성이 첫번째 유효슈팅을 기록했지만 가나 수비에 막히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그리고 한국 대표팀은 후반 56분 권창훈을 대신해 이강인을 투입하며 미드필더에 창의성을 더했으며, 후반 57분 이강인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조규성이 페널티박스에서 마무리하며 2:1 추격골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서 전반 60분 대한민국은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김진수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컷백을 조규성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2:2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러나 가나는 후반 68분 기드온 멘사의 크로스나 이냐키 윌리암스를 스쳐간 것을 쿠두스가 마무리하면서 가나가 다시 한번 경기를 3:2로 역전시켰다. 

 

한국 대표팀은 실점 이후에도 공격적인 움직임을 이어가며 후반 72분 손흥민이 팸프티와의 경합 과성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이강인이 왼발로 마무리 했지만 아티 지기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가나는 후반 78분 안드레 아예우, 램프티, 조르당 아예우를 대신해 기예레, 오도이, 술레마나를 투입했으며, 대한민국은 알 사드 정우영을 대신해 황의조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시도했다. 그리고 가나는 후반 82분 이날 멀티골을 기록한 쿠두스를 대신해 알렉산더 지쿠를 투입하며 경기를 지키기 위해 수비에 숫자를 더했다. 

 

이후 가나는 빠른 스피드와 기동력을 활용해 측면을 중심으로, 대한민국도 빌드업과 측면 공격을 통해 치열한 공방을 펼치며 양팀이 빠른 템포의 경기를 선 보였으며, 대한민국은 공격울 주도하며 2회의 슈팅을 기록하는 가운데 후반 91분 김민재를 대신해 권경원을 투입하며 수비에 변화를 시도했다. 

 

대한민국은 추가시간 내내 계속해서 몇 차례 세트피스와 유효슈팅을 기록하는 등 경기를 주도했지만 동점골을 만들지 못했지며, 종료 직전 권경원의 슈팅으로 코너킥을 얻어냈지만 앤써니 테일러 주심은 그대로 경기를 종료시키며 파울루 벤투 감독이 항의했지만 테일러 주심은 퇴장을 명하며 경기를 마쳤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1무 1패로 2차전을 마친 가운데 한국 시간으로 오는 3일 포르투갈과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출전명단
- 대한민국: 김승규(GK);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후반 91분 권경원), 김문환(DF); 손흥민, 정우영 (교체: 후반 78분 황의조), 정우영 (교체: HT 나상호), 황인범, 권창훈 (교체: 후반 56분 이강인)(MF); 조규성(FW)
교체: 조현우, 송범근, 조유민, 윤종규, 김태환, 권경원, 홍철, 이재성, 백승호, 나상호, 이강인, 황희찬, 손준호, 송민규, 황의조

 

- 가나: 아티 지기(GK); 멘사 (교체: 후반 87분 바바), 살리수, 아마티, 램프티 (교체: 후반 78분 오도이)(DF); 쿠두스 (교체: 후반 82분 지쿠), 사메드, 파티(MF); J. 아예우 (교체: 후반 78분 술레마나), 윌리암스, A. 아예우 (교체: 후반 78분 키예레)(FW)
교체: 단라드, 누루딘, 지쿠, 세이두, 바바, 오도이, 에이두, 부카리, 술레마나, 오우수, 아프리이, 소와, 키예레, 이사하쿠, 세메뇨

저작권자 © 스포르티보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