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스포르티보 미디어

본문영역

수원삼성 오피셜 스토어, ‘수원더비’ 오픈 & 7월부터 상시 운영

  • Editor. 목진하 기자
  • 입력 2023.06.01 19:12
사진 = 수원삼성 제공
사진 = 수원삼성 제공

수원삼성이 2001년 빅버드 입성 후 22년만에 팬들의 염원을 이루어내며 오피셜 스토어를 오픈한다.

 

수원은 1일, "공식 팬샵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가 6월3일 수원FC와의 홈 경기부터 성대히 오픈, 운영한다"고 밝힌 가운데 오피셜 스토어는 수원삼성축구단의 정체성을 충실히 담아내어 브랜딩했다.

 

매장 외부는 구단의 상징색인 푸른색을 바탕으로 대형 엠블럼과 간판을 웅장하게 설치했으며, 실제 비율의 선수들 사진을 매장 외벽에 프린팅해 빅버드 및 매장을 찾은 팬분들이 포토 존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스토어 내부는 수원의 컬러를 반영해 매장 중앙에는 화려한 조명의 대형 엠블럼 조형물을 설치했고, 7월에는 대형 디스플레이 3기를 도입, 다양한 구단 영상들을 상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매장을 찾은 팬들을 위한 구매 편의성도 크게 증대했으며,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도록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매장 방문 등록 시 푸쉬 메시지를 통해 대기 순번, 예상대기 시간과 매장 입장 알림이 발송되며, 매장 내부에 탈의실이 설치되며, 현장 마킹을 위한 기기 또한 3대를 도입했다.

 

오피셜 스토어는 6월 한달 간 경기 날에만 운영되며, 해당 기간 중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개선한 후 7월부터 상설 매장으로 운영된다. 경기 당일의 혼잡함을 피하고 비경기일의 고객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논매치데이' 전용 상품도 출시될 예정으로, '블루ID'로 명칭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팬들이 본인만의 특색있는 푸마 의류를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6월1일 열린 오피셜 스토어 오픈 기념 커팅식에는 수원삼성 이준 대표이사, 푸마코리아 이나영 대표,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 이민주 사무총장과 주장 이기제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삼성 이준 대표는 "창단 이후 간절한 바람이었던 오피셜 스토어가 오픈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이를 계기로 빅버드가 수원 팬들의 자부심이 가득한 특별한 곳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난해 12월부터 오피셜 스토어를 위해 불철주야 힘써준 디아이에프코리아 최승균 대표에게 각별한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 이민주 사무총장은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가 수원삼성의 자부심이 녹아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아 팬분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월드컵재단은 앞으로도 빅버드를 찾는 팬들의 관람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단과 함께 발맞춰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푸마코리아 이나영 대표는 "K리그 명문구단 수원삼성의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 오픈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과 함께 "이 곳이 수원의 축구팬들 뿐 아니라 국내 축구팬들께도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푸마코리아는 이를 계기로 축구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국내 축구산업과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르티보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